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팀)의 체계적인 창업준비 활동을 지원하고자 ‘청년 등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사회적기업 창업 및 육성 관련 제반 인프라를 보유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을 통해 청년층 등에게 일정기간 동안 창업에 필요한 공간, 자금, 멘토 등을 지원해 사회적기업을 창업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사회적기업가로서 자질이 있고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자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지속적으로 활동 의지가 있는 사람이다. ▲퇴직자·실업자는 지원 계약 종료일까지 창업이 가능해야 하며 ▲학생은 일정시간을 투자해 사회적기업을 창업할 수 있을 것으로 인정돼야 한다. 또 ▲재직자는 창업을 전제로, 일정 시간을 투자해 사회적기업을 창업할 수 있을 것으로 인정되는 사람이 신청 가능하다.

단, 3인 이상 다수인으로 팀을 구성해야 하며 창업팀 구성원은 모두 만 19세부터 39세인 사람이 구성원의 50% 이상으로 해 신청대상의 자격을 갖춰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se.or.kr) 등에서 제반사항을 확인하고,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오는 25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접수(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태평2동 3440 대한생명빌딩 7층 창업지원팀)하면 된다.

접수된 창업 지원팀은 서류심사를 거친 후 심사에 통과한 창업팀을 대상으로 그 후 사회적기업 관련 교육을 시행하며, 이수 성적을 평가하여 최종 선정팀의 2배수 내외 선발, 사업계획의 ▲실현 가능성 ▲아이디어 참신성 ▲사회적 영향력 ▲기업가적 자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8개 내외 사업팀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평가시 최근 3년 이내에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시행하는 사회적기업가 교육(아카데미)을 이수하거나 2011년 소셜벤처 권역별 대회 입상팀일 경우 우대받을 수 있다. 선정된 팀에는 2012년 9월까지(9개월) 상시적인 창업 경영 자문 등 전문적인 인큐베이팅 서비스 제공, 창업 공간, 창업 비용 등 사업의 내용을 고려해 2250만원 이내에서 차등 지원할 방침이다.

모집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나 전화(031-697-771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