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앞으로 도시디자인 정책 수립에 젊은 세대들의 참여 기회를 대폭 확대한다.

시는 도시디자인 정책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도시디자인 대학생 포럼위원’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응모자격은 도시디자인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재학 및 휴학생, 외국인 포함)으로 블로그 및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 능통하고,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20여명을 모집한다.

포럼위원으로 선정된 이들은 위촉일로부터 1년간 온라인 포럼을 통해 ▲도시디자인 정책 및 토론 참여 ▲각종사업에 대한 참관 ▲도시디자인 콘텐츠 발굴 및 기사 제작 등 활동을 하게 되며, 소정의 원고료 지급과 함께 우수 정책 제안자에 대한 포상 등의 지원을 받는다.

시 관계자는 “도시디자인 정책 수립에 청년세대가 참여함으로써 참신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적극 반영 할 계획”이라며 “대학생 포럼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이 앞으로 지속가능한 디자인 정책 마련과 대전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은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taesil@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서류 전형 후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나 시 도시디자인과 경관정책담당(042-600-56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