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공디자인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경기디자인페스티벌 2011’이 9월 1일부터 3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함께 하는 디자인’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의 전시분야는 ▲공공디자인 ▲산업디자인 ▲생활디자인 등 세 부문으로 어린이, 노인, 다문화가족 등 모든 계층이 공감할 수 있는 디자인을 선보인다.

특히 공공디자인 부문은 도내 각 시군의 특색을 살린 공공디자인·도시경관·옥외광고 정책홍보가 진행되는 시군 시책 홍보관과 공공시설물·광고·조경·제품·공예 등 공공 및 산업디자인 전문 기업들의 혁신적인 디자인이 접목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기업관이 들어선다.

또 휀스, 볼라드, 가로등, 파고라, 보도블록 등 우수공공시설물 거리가 펼쳐지고, 특색 있는 디자인으로 제작된 옥외광고 모범업체 광고물과 어린이 공공디자인 공모 수상작도 전시된다.

이와 함께 이와 함께 ▲‘공공디자인을 통한 품격있는 도시 만들기’를 주제로 한·중 디자인 포럼 ▲‘디자인을 통한 커뮤니티 재발견’을 주제로 한 세미나 등 다양한 콘셉트의 컨퍼런스도 열린다.

이세정 도 디자인총괄추진단장은 “이번 행사는 민·관·산업이 참여해 ‘함께 하는 디자인’에 대해 생각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도내 디자인 산업의 육성과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인프라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제 16회 ‘G-DESIGN FAIR 2011’도 경기디자인페스티벌 기간에 공동 개최된다.

‘경기 디자인 페스티벌 2011’ 주요일정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