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선정된 경기우수공공디자인 제품

경기도는 우수디자인을 통해 디자인 경기의 품격을 높이고 공공디자인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 중인 우수공공시설물 디자인인증제를 시행한 결과 총 42점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우수공공시설물 디자인인증제는 우수한 공공시설물 디자인을 발굴·보급해 경기도 내에 설치되는 각종 공공시설물의 디자인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로 지난 2009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번 현물심사는 도청 운동장 주변에서 이뤄진 가운데 최초로 현지심사를 실시해 앞으로 새로 개발되는 제품만이 아니라 기존에 개발된 우수한 제품도 인증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인증제는 423점의 서면접수·서면심사와 62점의 현물심사로 진행됐으며, 42점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인증된 공공시설물에 대해서는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경기디자인 페스티벌 2011’ 행사시 인증서와 인증패가 수여되며, 그 기간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 향후 3년간 경기도 인증마크(GGGD, GyeongGi Good Design)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다. 또 전국 공공기관에 인증작품집을 배부하고, 디자인경기 홈페이지에도 게시하는 등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공공디자인조례 개정, 인증공원 조성, 시·군 담당자 교육 등을 추진, 인증제품의 사용을 활성화해 쾌적하고 품격있는 도시환경을 조성하는데 경기도가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종 선정결과
시설물 분류 회사명 시설물 분류 회사명
펜스 세화기업 자전거거치대 디자인다다어소시에이츠
펜스 원기업 자전거거치대 디자인다다어소시에이츠
펜스 에스코알티에스 자전거거치대 금강아트휀스조경
펜스 에스코알티에스 자전거거치대 디자인나눔
펜스 누리플랜 가로화분대 아이디플러스
펜스 고강알류미늄 가로화분대 디자인나
펜스 고강알류미늄 공원등 고강알류미늄
펜스 대현금속 공원등 닛스트로닉스
펜스 범진이엔씨 경계석 서호에코탑
벤치 미도랜드 유도사인 선진플러스
벤치 메이드인 가드레일 누리플랜
벤치 메이드인 분전함 두리계전
벤치 지씨에스스톤 버스승강장 고강알루미늄
벤치 에코인 보안등 유디아이도시디자인그룹
벤치 라움하우스 가로등 닛스트로닉스
벤치 금강아트휀스조경 키오스크 누리플랜
벤치 금강아트휀스조경 통합지주 누리플랜
벤치 디자인나눔 안전운전알림이 디자인팩토리
벤치 엘지하우시스 휴지통 디자인나눔
자전거거치대 우성안전 수목보호덮개 디자인나눔
자전거거치대 네오개발 방음벽 고강알류미늄

이번에 선정된 제품은 ▲휀스 9점 ▲벤치 10점 ▲자전거거치대 6점 ▲경계석 1점 ▲유도사인 1점 ▲가드레일 1점 ▲분전함 1점 ▲가로화분대 2점 ▲버스승강장 1점 ▲공원등 2점 ▲보안등 1점 ▲가로등 1점 ▲키오스크 1점 ▲통합지주 1점 ▲안전운전알림이 1점 ▲휴지통 1점 ▲수목보호덮개 1점 ▲방음벽 1점 등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