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김해시 도시경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비방안을 모색하고 매력적인 도시이미지를 창출하기 위해 ‘도시경관디자인 작품공모전’을 개최했다.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공공공간 ▲공공시설물 ▲공공미술 등 3가지 공모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공공공간은 김해상징거리조성, 테마공원 계획안, 구도심 재생계획안 등 매력적인 도시를 만들기 위한 테마거리 정비 안을 제시하면 되고, 공공시설물은 가로등, 공원등, 벤치, 파고라 등 김해만의 독특한 가로환경시설물디자인 안을 제안하면 된다. 또 공공미술 분야는 벽화, 옹벽, 공사 가림막 등 친환경이미지를 접목한 디자인 안을 제시해야 한다.

작품제출기간은 오는 8월 16일 오전 10시부터 8월 23일 오후 4시까지며, 우편(경남 김해시 김해대로 2401 김해시청 별관 5층 도시디자인과)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해 9월에 시상할 계획이며, 대상 1점에는 상장 및 시상금 500만원, 금상 1점은 상장 및 시상금 300만원, 은상 2점은 상장 및 시상금 각 200만원, 동상 3점은 상장 및 시상금 각 100만원, 장려 10점에는 상장 및 시상금 각 30만원씩 수여된다.

수장작 중 동상 이상의 작품들을 바탕으로 김해시청 본관 중앙홀에서 작품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며, 작품집에도 게재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청 도시디자인과 경관디자인과(055-330-334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