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천시가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간판에 대한 시민의 인식 전환과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지속적으로 간판문화를 바꾸어 나가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디자인 지정분야 ▲자유분야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각각 1점씩 제출하면 된다.
지정분야는 현재 간판을 아름다운 디자인 간판으로 바꾸기를 희망하는 점포주의 사전 신청을 받아 접수된 5개 가로형 간판 중 1개소를 선택 디자인하면 되고, 자유분야는 부천시에 설치된 가로형 간판을 대상으로 디자인해 제출하면 된다.

특히, 자유분야는 부천시에서 가로시설물 시범거리로 조성할 예정인 부천북부역 사거리~부천전화국 사거리 양편에 위치한 업소의 가로형 간판을 선택해 디자인 할 수 있다.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작품은 오는 9월 21일부터 30일까지 시청 도시디자인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heesun@korea.kr)로 접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10월경 별도 심사를 통해 수상작품 14점을 선정, 금상 1명에 대해서는 상금 200만원을 지급하는 등 총 12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 “모두를 위한 간판이 나를 위한 간판이라는 사실을 많은 시민들이 알았으면 좋겠다”며 “보는 이를 찡그리게 하고 고개를 돌리게 만드는 간판 대신 보고 또 봐도 자꾸 눈이 가는 간판, 모두에게 즐거운 간판 디자인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를 참조하거나, 부천시청 도시디자인과(032-625-368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