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린이놀이터 청책토론회’ 개최

29일 서울시청 대회의실서 진행

2014-10-24     이혜경 기자

어린이놀이터의 실태를 짚어보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시민 의견을 듣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시는 오는 29일 ‘함께 만드는 우리동네 어린이놀이터 청책(聽策)토론회’를 서울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오후 2시부터 시작하는 이번 토론회는 주제발표와 제안 및 참여자 의견제시 등으로 진행된다.

최신현 씨토포스 대표의 사회로 진행되는 주제발표Ⅰ ‘놀이터 알아보기’는 ▲서울의 어린이놀이터 현황 및 실태(배희정 공원협력팀장) ▲어린이놀이터의 이해(김인수 환경조형연구소 그륀바우 소장) ▲어린이공원 및 놀이시설의 제도개선(노영일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Ⅱ ‘놀이터 활성화 방안’에서는 ▲놀이터 활성화를 위한 몇가지 전제들(조한혜정 연세대 교수) ▲놀이에 대한 학부모 인식 전환(진홍 신바람놀자 대표) ▲어린이공원에서 마을로(김연금 조경작업소 울 소장) ▲창의적 자연놀이터 조성 디자인 방안(오창길 자연의벗연구소 소장) 등으로 마련됐다.

‘창의적인 놀이터를 위한 제안들’은 ▲자연·생태·생명 놀이터를 위한 견해(이반 화가, 전 덕성여대 교수) ▲미술가가 만드는 놀이터(임옥상 공공미술가) ▲놀이이모·삼촌과 함께하는 와글와글 놀이터(김현수 참교육학부모회 동북부지회) 등이 발표된다.

또한 참석한 어린이, 학부모, 관리자 등이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도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시 공원조성과(02-2133-2081, 담당자 임유미)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