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산그린트러스트와 부산시가 ‘2011년 공원이용 활성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사)부산그린트러스트(이사장 김승환)는 부산 지역의 공원 내 생태학습교육, 자연체험학습장 운영, 문화공연, 시민녹화교실 운영, 수목해설 및 교양문화교실 개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부산그린트러스트는 롯데백화점과 APEC나루공원에 시민 학습공간이자 쉼터로 활용될 생태학습장을 조성하기 위해 (사)부산그린트러스트, 부산시, 롯데백화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일 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달 중에 조성되는 APEC나루공원 생태학습장은 부산지역에 부족한 생활권 내 생태학습장을 확충하게 되고, 시민들에게 수목에 대한 올바른 이해·체험·교감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민간참여 도시녹화 확충사업, 공원이용 활성화 사업, 공원활동가 양성 등 그린부산 조성을 위한 ‘2011년 공원녹지 민·관 협치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그린트러스트는 공원활동가 양성과정인 ‘제3기 그린아카데미 과정’을 오는 7월 5일부터 9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전 10시에 총 20개 강좌가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자원봉사 활동이 가능한 자로서 25명이며, 참가신청은 20일까지다. 참가비는 40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그린트러스트(051-208-300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