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구리시는 직원들의 공공디자인 마인드 제고를 위해 부서별 공공디자인 실무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지난 27일 ‘공공디자인 실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실무자들의 디자인마인드를 확산시킴으로써 공감대를 형성하고, 각종 디자인 사업의 원활한 소통을 통한 업무 협조를 통해 시의 디자인 행정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외부강사 초빙강의 및 자체교육 등 1,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 교육에는 고도재 서울과학기술대 교수가 ‘환경시대와 도시디자인’을 주제로 친환경 녹색시대에 걸맞는 지속가능한 도시디자인 정책 방향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그린디자인, 해외우수사례 등을 소개했다.

이어진 2부 교육으로는 현수막의 디자인과 표시방법 등을 규정하는 ‘구리시 현수막 가이드라인’ 제정에 따른 디자인과 표시방법 등에 대한 세부적인 지침교육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시의 공공디자인의 현황에 대해 우수사례와 지양사례 등을 차례로 소개해 실무담당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구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행정업무 추진 시 공공디자인이 접목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확대 추진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디자인총괄부서와 원활한 업무교류를 통한 구리시의 도시 경관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