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흥인지문(동대문) 바로 옆 이대동대문병원 부지에 조성된 '동대문 성곽공원'이 개장 1주년을 맞았다. 붓꽃 너머로 공원내 전통정자와 흥인지문이 보인다.

흥인지문(동대문) 인근 이대 동대문병원 부지에 조성된 ‘동대문 성곽공원’이 개장한 지 1년을 맞이했다.

서울 성곽으로 둘러쌓여 있는 ‘동대문 성곽공원’은 도로 건너편에 자리잡고 있는 우리나라 보물 1호 흥인지문과 어우러진 옛 풍광의 재현으로 동대문의 역사적 문화 환경 복원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도심 공원을 제공함으로써 역사문화 교육의 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공원은 단차를 극복하기 위해 화계를 조성해 다양한 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화계 상부에 백화 등을 식재해 노출되는 벽면을 녹화하고자 했다.

공원 초입에 자리잡은 진입광장에서 산책로를 따라 공원에 들어서면 다양한 붓꽃, 잔디패랭이, 산꼬리풀 등 다양한 초화류들이 식재되어 있으며, 공원 중심부에는 전통정자를 조성해 주민들에게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무엇보다 동대문 성곽공원은 서울성곽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의 출발점이면서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낙산공원으로 연결된다. 동대문성곽공원을 출발해 서울성곽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우리문화와 역사를 느낄수 있는 대표적인 역사문화의 공간이다.  

도심 속 휴식의 공간으로, 역사문화 교육의 장으로 나날이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동대문 역사문화공원을 찾아가 보았다.

 


사업개요
공사명 : 동대문성곽공원조성공사
공사기간 : 2009. 12 - 2010. 6
면적 : 9024㎡
사업비 : 29억원
설계사 : 다산컨설턴트
시공사 : 보람종합건설
발주처 :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