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유니세프(유엔아동기금) 한국위원회와 함께 어린이를 주제로 하는 경기도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함께 만들어요!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시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디자인으로 표현될 수 있는 어린이 권익과 편익을 위한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작품을 뽑는다.

공공건축물, 공공시설물, 공공정보매체, 공공공간 등의 분야에서 앞으로 미래를 이끌어 나갈 주역인 어린이를 위한 공공디자인의 방향을 고민해 보자는 것이 행사의 취지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내달 15일부터 17일까지 우편(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 경기도청 디자인총괄추진단 공모전담당자)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입상작은 29일 발표할 계획이다.

입상작 중 우수작품 일부는 1000매 내외의 티셔츠에 디자인을 입혀 몽골에서 개최되는 ‘제11회 유니세프 지구촌 캠프’ 참가자와 몽골 불우시설 어린이에게 기증되며,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경기디자인페스타에도 실제 출품작과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심사 기준은 디자인의 창의성·작품성·실현성 등 3개 분야로 당선작 124명에게는 2900만원 상당의 시상금과 경기도지사 또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장 상장이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모집요강은 디자인경기 홈페이지(design.gg.go.kr)나 전화로(031-8008-3913)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