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는 ‘국민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행복청에 따르면 세종시를 전통·현재·미래적 가치가 어우러진 도시로 조성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도시브랜드화하기 위해 세종시에 구현할 한국성(韓國性)에 대한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는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세종시의 구역·가로·공원·공공시설물 등 각종 물리적 공간을 대상으로 근·현대사를 아우르는 한국적 전통요소를 구현하기 위한 아이디어 ▲도시내 중앙공원, 박물관, 아트센터, 중심행정타운을 연계하여 한국적 랜드마크로 조성하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자원화하기 위한 방안 ▲한국적 가치를 도시에 구현하여 우리나라의 대표도시로 건설하기 위한 아이디어 및 실현방안 ▲세종대왕의 정신을 발전적으로 계승하여 도시에 표현하기위한 아이디어 등이다.

우수제안자에 대한 시상으로 최우수상은 상장과 100만원 상당 상품권, 우수상은 상장과 50만원 상당 상품권, 장려상은 상장과 30만원 상당의 상품권 등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는 행복청 홈페이지(http://www.macc.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행복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단순히 전통양식의 건축물을 건립하거나 현대적 건축물에 전통적인 디자인을 가미하는 과거 답습의 의미가 아닌, 현재와 미래에 적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한국성을 도시에 구현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채택된 우수 제안은 도시계획 수립과정에서 각계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구체화하여 세종시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