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가 (재)고양국제꽃박람회와 함께 지난 29일 고양문예회관에서 ‘제16회 한국고양꽃박람회 범시민 추진위원회 발대식 및 성공다짐 대회’를 가졌다.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최성 고양시장과 김필례 고양시의회 의장, 이봉운 (재)고양국제꽃박람회 대표 등을 비롯해 각계 인사와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최성 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4월말에 있을 꽃전시회를 통해 고양시가 명실상부한 화훼도시이고 시민과 문화와 화훼가 함께 가는 신호탄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위해 발대식에 모인 여러분인 주인공이며 고양시민 모두가 함께 이뤄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또 “꽃을 선물하고 꽃을 사랑하고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이 우리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꽃박람회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필례 의장은 축사를 통해 “한국고양꽃박람회 범시민 추진위원회의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꽃박람회를 위해 의회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국고양꽃박람회는 다음달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동서양의 꽃들의 매혹적인 만남’이라는 주제로 고양꽃전시관 및 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141개 업체를 비롯해 해외 20개국 53개 업체가 참가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 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전에 박람회를 운영하기 위해서 용역을 뒀던 것을 이번 박람회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행사 안내, 티켓팅, 안전 요원 등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함께 행사를 만들어 가게 된다.

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은 (재)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www.flower.or.kr/newsletter/201101/index.html)를 통해 내달 25일까지 입장권을 예매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