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대학원 조경동문회(이하 한조회)는 지난 18일 서울 베라체 웨딩컨벤션센터에서 오휘영 한양대 명예교수, 조세환 교수 등을 비롯해 약 90여명의 동문이 참여한 가운데 2011년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19대 신임 동문회장으로 취임한 김의영 한국론타이(주) 대표와 회장단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김 회장은 “기수별, 분야별 소모임을 활성화하는 등 교류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면서 “많은 동문의 뒷받침이 있어야 한조회가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니 많은 도움 부탁한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라프회(여성조경인모임), 한목회(골프모임) 한뫼회(등산모임) 등의 소모임에도 적극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내년에 열릴 30주년 기념행사 준비에도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은 다수의 공로 및 축하패도 전달됐다. 김찬수 회장 등 전임 회장단의 공포패 전달식을 가졌으며 마동욱 (주)도화종합기술공사 부장, 이광호 (주)서영엔지니어링 부장 등은 조경기술사 취득 축하패를 받았다. 또한 박사학위를 취득한 정용조 백상 LNC(주) 동문에게도 축하패를 전달했다. 

이어 석사 및 박사 신입생이 인사하기도 했으며, 소식지인 ‘한양스케이프 창간호’ 출간에 대해서도 알렸다.

김의영 회장 비롯한 19대 동문회장은 총 11명이 선출됐으며, 수석부회장 이정석 한광엔지니어링(주) 대표가 맡게 됐다. 또 이조원 (주)원앤티에스 대표, 조의섭 LH 센터장, 노송호 SH공사 뉴타운 차장, 류지훈 한국수자원공사 처장, 주미옥 (주)아이비젼 솔루테크 대표 등이 부회장을 맡는다. 또 감사로는 박기숙 (주)이산 이사로 선출됐으며 김종호 (주)형호LNC 대표가, 총무는 김성무 (주)동림이엔씨 대표가 맡는다. 또 총무를 분리해 재무총무는 이정언 (주)선진엔지니어링 차장이 맡기로 했다.

이후 2부 행사로 진행된 초청강연 시간에는 박경진 한양대 디자인대학 교수(서울시 경관심의위원)가 참석해 ‘도시디자인의 방향’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