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첫 해를 맞는 SBS 국제건축박람회와 제25회 MBC 건축박람회가 같은 기간에 열렸다.

SBS 국제건축박람회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과 B홀에서, 제25회 MBC 건축박람회는 대치동 SETEC에서 9일부터 13일까지 동시에 진행한 것이다.



SBS와 홈덱스 주최로 올해 처음 열린 SBS 국제건축박람회는 ‘세계 TOP 브랜드 친환경 건축자재 무역박람회’를 목표로 개최됐다.

국내 및 해외 건축자재업체와 전문 바이어들이 모이는 트레이드 페어로 구성한 이 박람회는 올해 10개국 200여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각종 목재 자재, 조경 및 정원 용품, 조명전기설비, 패시브하우스 등이 주로 전시됐다.

■ (주)하영그린 _ ‘친환경…하현영의 봄꽃정원’ 주제
하영그린은 봄 향기를 물씬 풍길 수 있는 ‘봄꽃정원’을 마련했다. 활짝 핀 진달래와 개나리 등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관목에 고향집을 느낄 수 있는 초가집 등을 함께 배치했다. 또한 부스 중앙에는 수경시설을 만들고 1m 크기의 ‘율마’로 초록의 이미지를 부여한 율마정원을 배치했다.

■ (주)로프캠프 _ 과학적인 놀이시설 로프 전시
이 회사는 움직임과 균형, 운동, 팀워크 등을 놀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용 네트워, 회전놀이기수를 전시했다. 



MBC 주최, 동아전람 주관으로 열린 MBC건축박람회는 이번이 25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320여 업체가 참가해 총 3000여 아이템이 전시됐다.

특히 SETEC 1, 2, 3 전시관을 비롯해, 로비, 옥외 전시관 등에서 펼쳐진 이 행사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건축정보, 건축 리노베이션, 조명, 조경, DIY, 전원주택 및 펜션산업전 등 전시장 곳곳에서 각종 건축 자재들이 관람할 수 있다.

■ (주)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 _ 씨켄스 오일스테인 및 점토기와 전시
세계 곳곳의 우수 주택자재를 수입, 공급하고 있는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는 목재 구조배를 비롯해, 씨켄스 오일스테인, 프랑스 기와, 이태리 변식기와 등을 전시했다.

■ 태영무역(주) _ 목재 방부·방수제 씨라데코 및 콘솔란 소개
태영무역 역시 목재 방부·방수를 위한 오일스테인 및 방부, 방충제를 소개했다. 주요 전시품목으로는 씨라데코 오일스테인과 씨라데코 에코 수용성 스테인, 콘솔란 그린 수용성 스테인, 씨라몬 TR 방부·방충제 등이다.


■ (주)그린와이즈제작소 _ 식물 공기청정기 전시
이 회사가 전시한 식물공기청정기는 벽과 플랜터 사이에 공간을 조성하고 팬을 이용해 식물을 통과해 공기정화를 유도하는 제품으로, 1차 식물필터와 2차 토양필터를 거쳐 오염된 공기를 정화시킨다. 특히 자연의 향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며 정화효과 역시 기존 공기청정기보다 높다.

■ (주)테라그린 _ 염분차단 시트 및 테라코템 소개
이 회사는 테라코템, 원타임 등 토양개량제를 전시했다. 테라그린의 대표 상품인 테라코템은 수분흡수중합제 무기양분, 생장촉진제 및 전해질이 혼합된 제품으로 토양개량 및 생장촉진에 유용하다. 에니포트는 도로 및 작은 공간을 녹지화할 때 효과적인 제품으로 2단 설계가 가능하며 도로, 공원, 버스정류장 등 다양한 곳에 적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