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훈련원은 효율적인 산림경영을 위한 임업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산림경영자과정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2월 21일부터 5월 13일까지 강원 강릉시 연곡면 송림리 소재의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훈련원에서 진행한다.

이 과정은 임업전반에 대한 기술교육을 통해 임업기술을 선도하고 실무능력을 갖춘 산림경영전문가를 양성, 산림경영기술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한다.

주요 교육은 산림관계법령·정책, 조림·숲가꾸기·갱신, 산림병해충 방제, 산림경영계획, 산림자원조사, 산불예방 및 진화, 임도설계 및 시공, 사방설계 및 시공, 임업장비 활용, 목재이용·가공, 산림문화 등이다.

특히 교육은 현장 위주의 교육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며, 교육 수료 시 산림경영기술자 기능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비 및 숙식은 전액 무료이며, 훈련기간 동안 교육생 전원은 기숙사 생활과 함께 매월 소정의 교육수당도 지급한다.

모집대상은 산림관련학과 2년 이상 재학생 및 졸업생, 숲가꾸기 또는 영림단 교육 등 임업기능인과정 6주 이상 교육 이수자, 독림가 및 임업후계자를 포함한 산림소유자 등이다.

모집기간은 2월 11일까지며, 교육신청은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훈련원 교육과(033-662-5442)로 이메일(fotc@nfcf.or.kr)이나 팩스, 우편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