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는 연말연시를 맞아 광주천 교량경관 조명시간을 한시적으로 연장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날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열흘간 시민통행이 빈번한 28곳의 광주천 교량에 대해 밤 23시까지 운영하던 조명을 다음날 새벽 1시까지 2시간 연장한다.

총 3차에 거쳐 조성된 광주천 교량 경관조명이 광주를 방문하는 방문객과 시민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어 밝은 도시로 변모한 빛고을 광주의 발전된 모습에 대해 한층 관심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연말연시 시민들의 심야시간 통행이 빈번하고 약 30만원의 전기요금만 추가하면 적은 비용으로 큰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이번 연장운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매력있고 아름다운 광주천 교량경관의 운영시간을 늘려 시민에게 새해의 꿈과 희망을 갖도록 하고 밝은 도시 이미지를 심어줘 빛고을 광주의 명성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수시 돌산대교 야간 경관조명

 

전남 여수시도 이달 말까지 돌산대교 등 관내 야간 경관조명 점등시간을 연장 운영한다.

시는 당초 일몰 시간부터 밤 11시까지 운영해 오던 점등시간을 30일까지는 일몰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또 31일은 많은 관광객이 여수시를 찾을 것으로 예상, 일몰시부터 다음날 일출까지 점등시간을 연장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