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는 관광객과 시민에게 아름다운 밤 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광화문과 숭례문 구간에 야간 조명을 설치했다.

 

광화문에서 숭례문까지 세종대로 가로수에 눈꽃 조명이 설치된다.

서울시는 내년 2월 13일까지 광화문~세종로 약 2㎞ 구간의 은행나무 가로수 373그루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한다고 17일 밝혔다.

점등식은 이날 오후 5시 서울광장에서 진행되며, 야간 조명은 매일 저녁 일몰시부터 밤 11시까지 밝힐 예정이다.

조명기구는 눈꽃모양으로 나뭇가지에 감지 않고 와인 잔 모양의 형태로 색다르게 연출했으며, 나무줄기 아래에서 위로 LED 투광조명을 추가해 7가지 다양한 색상변화를 더했다.

시는 또 서울광장 맞은편에 있는 덕수궁 앞 버즘나무 가로수 33그루에 LED 스노우바를 설치해 눈 내리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시 관계자는 “도시 주요가로에 아름다운 조명을 설치해 겨울철 도시경관을 다양화하는 것은 도시경쟁력을 제고하는 사업”이라며 “광화문, 광화문광장, 세종문화회관, 청계천, 서울광장, 덕수궁에 이르는 서울의 대표가로인 세종대로를 아름다운 조명을 통해 서울의 브랜드거리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야간 조명에 사용되는 조명기구는 0.15W의 LED 볼라이트로 2008년까지 사용한 2W의 소형 형광램프에 비해 전력소모량이 1/10에도 미치지 않아 전기요금도 1/3 수준으로 저렴하며, 열 발생도 거의 없는 친환경 제품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