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환경계획조성협회는 환경부와 함께 '제8회 생태조경·녹화대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건축물 주변 또는 공원, 하천, 훼손지 등을 생태적으로 우수하게 조경․녹화하였거나 환경친화적으로 복원한 사례를 발굴하여 이를 모델로 제시함으로써, 자연환경 보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러한 시설의 설치를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매년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공모대상은 2003년 7월1일 ~ 2008년6월30일까지 시공 완료된 공동주택단지 또는 단일 건축물 주변의 조경 및 녹화시설, 생태공원 및 생태하천, 훼손지를 환경친화적으로 복원한 시설로써, 지역이나 작품규모 및 용도에 제한은 없다.

주요 심사내용은 녹지 기본계획(30점) , 단지배치 및 경관(30점), 환경의 순환성(20점), 시공기술 및 유지관리(20점) 등 총 100점 만점으로 평가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환경부장관상이 수여되며, 금상 2점, 최우수상 3점 등 총12명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제7회 공모전에서는 한솔에코랜드(주)가 시공한 '신림1구역 재개발지구 공동주택 건설공사'가 대상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접수기간은 내달 3일부터 29일 오후6시까지이며, (사)한국환경계획조성협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