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부산 건축문화 발전 및 건축물의 질적 수준 향상시키고 아름답고 우수한 건축물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실시하는 '부산다운 건축상' 2008년 공모가 실시된다.

이번 건축상은 부산이 지닌 자연환경 및 역사성·지역성·시민성 등 잠재력을 건축문화로 승화시키는 총체적 개념으로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에는 예년과 달리 완공년도 및 공모부문 제한이 없고 신청자가 디자인, 야간경관, 친환경, 에너지절약 등 건축물이 강조하는 특징을 표현하여 제출하면 접수받은 작품을 검토해 작품부문을 분류하여 심사하게 된다.

이는 생태건축, 옥상조경 공간 활용, 친환경, 리모델링, 에너지절약 등 최근 사회적 관심 추세에 있는 분야를 반영하고 있는 건축물을 적극 발굴하여 전파 확산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작품 접수는 오는 8월 11일부터 9월 10일까지로 신청 서식은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출품작에 대한 심사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지도록 했으며 대상·금·은·동 등 최대 15개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부산다운건축상' 출품작은 10월 국제건축문화제 행사장과 구/군 순회전시를 가질 예정이며 수상작은 시장표창 및 기념동판이 수여되고 대상 수상작은 부산시 건축위원회로 위촉된다.
(문의 : 부산시 건축주택과 051-888-4922)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