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근무 한솔개발 대표
2010년 10월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있었던 ‘제5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시상식에서 문화관광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크밸리관광단지는 생태관광 개념을 도입하여 자연 및 문화자원을 감상, 학습하고 보전을 도모하는 조성 목표로 녹색기술의 적극적 활용과 녹색경영의 선도적 실천을 통해 저탄소 녹생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민 여가 생활 증진에 따른 친환경 공간 조성 요구에 부흥하고자 녹색 관광단지 조성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조경분야 발전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첫째, 관광단지 내 약 5000여평의 부지에 조각공원을 조성하여 국내·외 유수의 조각 작품(헨리무어 외 25점)을 전시하고 지역주민 및 관광객 편익을 위해 무료 개방하고 있으며 산책로, 환경교육센터를 조성·운영하고 있습니다.

둘째, 오크밸리 8경을 선정하고 적극 홍보하여 관광단지를 방문하는 지역주민 및 관광객에게 최고의 조경경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섯째, 조경 전문성 확보를 위해 조경학과 전공자를 적극 채용하고 있으며 그린키퍼 및 코스관리자 자격 등 전문자격증 취득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관광단지 개발 시 친조경·친환경공법(비오톱이식공법, 에코파운데이션공법 등)을 적극 이용하여 녹색기술의 적극적 활용과 녹색경영의 선도적 실천을 통해 저탄소 녹생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오크밸리는 지속적인 조경분야 사업 투자 및 녹색기술의 적극적 활용과 녹색경영의 선도적 실천을 통해 친환경 녹색관광단지 조성에 힘쓰고 있으며 이는 관광단지내 방문객 증가를 통해 국내 관광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이와 더불어 조경분야 발전에도 이바지해 나갈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