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녹색농업인대학을 수료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 파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30일 농업과학교육관에서 이인재 시장을 비롯한 농업인단체장, 가족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파주녹색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 시장은 이날 축사에서 “이번 교육을 통해 시장변화를 감지하고 농업경영의 미래지향적 대응을 통한 선도적인 농업인으로 파주농업을 이끌어 줄 것”을 수료생들에게 당부했다.

이번 농업인대학은 3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7개월간 농업경영 CEO 과정과 생활원예 과정을 운영하며 모두 5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특히 이번 대학의 농업경영 CEO 과정은 강의 중심의 지식전달 및 이론적 집합교육을 탈피해 학습자 중심의 주도적 참여교육을 추구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했다.

또 개인과제 해결을 통해 향후 농업경영의 방향과 목표를 설정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농업인교육 방법에도 새로운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매회 1박2일 합숙과정을 통해 새벽까지 과제를 하며 대단한 열의를 보여 주었다.

아울러 생활원예 과정은 식물재배와 병해충관리, 생활원예실습(그린인테리어), 실내조경 이론 및 실습 전반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

한편 파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2월 중순께 2011년 파주녹색농업인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문의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agri.pajuro.net) 및 경영팀(031-940-4811)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학생들이 농업 e-비지니스 마인드 함량을 위한 농업경영CEO과정을 수강하고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