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숲운동 11년과 함께 한 ‘학교숲의 날’ 제8회 축제가 오는 1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강원도 홍천군 양덕중·홍천정보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사)생명의숲국민운동·유한킴벌리가 주최하고, (사)춘천생명의숲국민운동·양덕중·홍천정보과학고가 주관하며, 교육과학기술부·강원도 교육청·홍천군이 후원한다.

‘숲과 더불어, 생명과 함께’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이번 축제는 ▲숲 전시마당 ▲숲 교육마당 ▲숲 체험마당 ▲기념식 및 워크숍 등 4개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한다.

숲 전시마당에서는 학교 숲 관찰일지 공모전, 모델학교 숲 마스터플랜 발표, 학교 숲 운동 홍보 판넬, 10년 학교 숲 변화 판넬, 홍천정보고 작품 전시, 환경단체 홍보 및 체험교구, 생명의숲 및 학교 숲 관련 기업 홍보 및 전시 등이 펼쳐진다.

또 숲 교육마당에서는 학교 숲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시연 및 공개수업이 이뤄지고, 숲 체험마당에서는 학교 숲 탐방과 더불어 네일아트, 두피분석기, 꽃 누르미, 친환경엽서, 나무공장, 에코노트 만들기, 간벌채 책꽂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기념식 및 워크숍에서는 관찰일지 공모전 시상식과 학교 숲을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 행사는 전국 모델학교 숲 대상학교 및 학교 숲 시범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 학교 숲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생명의숲 사무처(02-499-662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8회 학교숲 축제’가 열리는 양덕중학교와 홍천정보과학고등학교는 학교숲이 조성된 지 10년이 흘러 지금은 학교라는 공간을 넘어 학교구성원과 지역주민들에게 멋진 숲을 선사하고 있는 곳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