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조경학회는 ‘제2회 동네조경가를 찾습니다’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개선해야 할 조경를 찾아서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조경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제고와 시민참여를 통한 조경의 대중화와 문화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가 참가가능하다.

공모내용은 일상 생활 속에서 개선해야 할 조경의 현황사진 및 개선 아이디어(사진·그림·UCC 등)로, 각 사례에 관련된 에피소드나 사연을 기록하면 된다.

작품 제출은 이번달 20일까지 이며, 온라인은 도시포탈 홈페이지(www.city.go.kr)의 공모전(동네조경가)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우편 및 방문 접수는 한국조경학회 사무국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10월 11일 조경학회 홈페이지 또는 개별적으로 통보하며, 수상작에 대한 시상은 10월 18일에 진행된다.

시상은 대상 1점에 200만원, 조경가상 1점에 50만원, 아이디어상 1점에 30만원, 예술상 1점에 30만원, 기획상 1점에 30만원, 인기상 1점에 10만원 등의 상금을 각각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한국조경학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조경사회가 주최하며, (재)환경조경발전재단과 한국토지주택공사가 후원한다.

한편, 지난해 처음 실시됐던 ‘동네조경가를 찾습니다’ 공모전에서는 박호광 씨가 제안한 ‘가로수 화분’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 '동네조경가를 찾습니다'공모전 포스터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