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산전망대에서 관광객들이 자연이 만들어낸 S자형 순천만을 바라보고 있다.

 

전남 순천만이 생태녹색관광의 메카로 각광을 받고 있다.

31일 순천시에 따르면 지난 7월부터 사전예약제로 ‘감성체험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순천만 대자연체험’ 프로그램에 관광객이 몰리고 있다는 것.

감성체험 생태관광 프로그램은 ▲노을과 별빛을 보는 별빛트래킹 당일코스와 새벽 여명길을 걸으며 철새를 관찰하는 ‘순천만 대자연체험’과 ▲한옥 및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순천 아주 특별한 체험’ 으로 구성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가운데 순천만 대자연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7회에 걸쳐 108명이 순천만을 다녀갔다.

이처럼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순천만이 생태녹색관광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 전국의 가족 및 연인들의 감성을 자극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순천만 대자연체험에서는 갈대 사이로 놓인 나무 길을 걷는가 하면 S자형 순천만을 보기 위해 용산전망대를 오르고, 갯벌에 서식하는 짱둥어, 도요새, 백로, 게 등 다양한 자연생물과의 만남, 천문대 별자리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만을 고급생태관광 프로그램으로 보완해 생태녹색관광의 1번지로 자리매김 하겠다”면서 “다시 오고 싶은 순천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