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주)(대표 최동주)은 건설업계 최초로 협력사와 그린파트너십을 맺고 녹색상생경영체계를 구축한다.

▲ 현대산업개발은 25일 오후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빌딩에서 ‘녹색경영 확산을 위한 그린파트너십 협약식’을 갖고, 협력사 대표·환경부·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의 관계자과 녹색상생경영 의지를 다짐했다. 사진은 왼쪽 앞부터 정도설비 이상일 대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승호 환경산업이사, 환경부 윤종수 환경정책실장, 현대산업개발 최동주 사장, 삼우이엠씨 정규수 대표, 세일이엔에스 심기석 대표.

최근 환경부의 녹색경영 확산사업자로 선정됨에 따라 지난 25일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서 현대산업개발과 협력사 대표,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경영 확산을 위한 그린파트너십’ 협약식을 개최했다.

‘녹색경영 확산을 위한 그린파트너십’은 대기업의 환경경영 노하우를 협력사에 전파함으로써 중소기업의 녹색경영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환경부의 국책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산업개발은 공동주택 건설의 친환경성을 높이고, 설계·시공·사용 및 유지보수·폐기 등 건축 전 과정에서의 에너지 및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가이드라인 및 실행방안을 도출해 매년 탄소배출량을 감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10곳의 협력사에게는 녹색기업인증 취득을 위한 지원혜택이 주어진다. 참여한 협력사는 철근콘크리트공사를 비롯해 마감재·배관·냉난방·정보통신 등 공동주택 건설의 주요부분을 담당하는 전문건축기업들이다.

최동주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녹색경영 확산을 위한 그린파트너십’을 통해 녹색경영시스템 전반에 대한 역량을 높임으로써 저탄소 녹색성장의 달성과 더불어 협력사와 지속적으로 상생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이와 더불어 현대산업개발의 제로에너지 주택개발 등 친환경 건축 연구에도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산업개발은 2004년 삼성동 아이파크를 공급하며 국내 최초로 최우수 친환경건축물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해운대 아이파크와 수원 아이파크 시티 등 주요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친환경건축물 예비인증을 받는 등 전사적으로 녹색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