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근로자들의 땀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사진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1회 ‘건설근로자의 땀과 보람, 그 행복한 동행’ 사진전이 개최된다.

올해가 첫 행사인 이번 사진전은 건설근로자가 현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모습이나 국가 중추 산업인 건설업의 훌륭히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사진 등 건설근로자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표현한 사진을 선정해 시상한다.

9월 10일까지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건설근로자공제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자료실, 공식카페 등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우편접수로 하면 된다.

참가신청서와 함께 보낼 출품작은 확대인화가 가능한 사진(11”×14” 인치) 촬영필름이나 디지털 사진(2400×3000픽셀 이상)의 원본파일을 제출해야 하며 1인당 3점까지 응모할 수 있다.

시상은 일반부와 대학생을 포함한 학생부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며 대상 1개작에는 상금 500만원과 상패가 주어진다. 일반부문 금상 1개작에는 상금 300만원과 상패가, 학생부문 1개작에는 상금 200만원과 상패가 주어지며 일반 부문 은상에는 상금 150만원과 상패가, 학생부문에는 100만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이외에도 동상 4개작, 입선 4개작에도 총 8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당선작은 10월 1일 개별통지 및 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11월 중 진행될 건설기능인의 날 행사와 함께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건설근로자공제회 무지개사업단 사진공모전 담당자(1577-5713)에게 문의하거나 공제회 홈페이지(www.cwma.or.kr) 및 공식카페(http://cafe.naver.com/cwmaphoto)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이 행사는 건설근로자공제회 주최하고 고용노동부·국토해양부·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한국경제신문·건설경제신문·(사)한국사진작가협회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