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아름다운 옥외광고문화 정착 및 공공디자인 가로환경 조성방안 제시를 통해  '2009인천세계도시축전'및 '2014인천아시안게임'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는 도시경관문화의 인식확대를 도모하고자 '2008 인천 도시경관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옥외광고 분야'와 '공공디자인 분야'의 2개분야로 나뉘며, 각각 기설치부문과 창작부문으로 나누어 공모를 실시한다.

응모자격은 특별한 제한은 없으며 전국의 고등학교이상 학생 포함 일반인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1인당 3개작품까지, 공동응모의 경우에는 한작품에 2인이하로 응모하면 된다.

작품 출품은 인천시 홈페이지(http://www.incheon.go.kr) 및 주관단체인 가천의과학대학교 홈페이지(http://www.gachon.ac.kr)에서 출품신청서를 다운 받아 패널 등 소정의 제출물과 함께 10월 2일부터 6일까지 가천의과학대학교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10월중 광고 및 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패널 및 현장심사 등을 거쳐 부문별 수상자를 결정하게 되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17일 동인천역에 위치한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 인재의 참여 의욕을 북돋을 수 있도록 수상자에게는 대상 300만원, 금상 100만원, 은상 70만원, 동상 50만원 등 부문별로 다수의 시상이주어지고 수상작품은 10월 17일부터 23일까지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인천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 및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각종 도시경관 시범사업에 적용함으로써 도시에 생기를 불어넣고 품격높은 도시경관 디자인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것으로 보고 있다.

문의 : 인천광역시청 도시경관과장 류치현 032-440-4483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