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오는 25일까지 ‘G-Design Festival 2010’ 공모전을 개최한다.

‘내가 생각하는 디자인세계(My Design World!)’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는 자유테마부문과 기업지정테마부문으로 나누어 시행된다.

기업지정테마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모집 선발된 ㈜동문상사 등 32개사 개발과제를 대상으로 공모한다.

해당기업에서 원하는 디자인 결과물에 대해 기업에서 디자인 목업(MOCK-UP) 제작 또는 목업 비용 지원과 디자인 개발 지적재산권 이전 시 시상금을 지급토록 할 예정이다.

또 해당기업에서 우수한 디자인 출품자에 대해서는 협의 후 디자이너로 채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디자인 전문회사에 근무하는 디자이너가 소속사로 출품해 특별상 이상 수상 시 소속사는 ‘2011년도 경기도 디자인개발지원사업’ 신청에 가점을 받는 인센티브도 받게 된다.

시상은 일반부와 고등부로 나뉘며, 일반부 대상 1명에게는 국무총리상과 시상금 1000만원이 주어진다.

접수된 작품은 관련분야 전문가 및 디자인계 권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상품화 가능성, 조형성, 실용성 및 창의성에 주안점을 두고 1, 2차에 걸쳐 엄격한 심사를 한다.

참가 자격은 국내외 전문디자이너 및 일반인, 고등학생 등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25일까지 홈페이지(http://www.gdesignfair.org)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작품은 고양시 킨텍스에서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릴 예정인 제15회 ‘G-Design Festival 2010’을 통해 전시된다.

같은 기간 초대 디자이너 작품전시와 우수디자인제품전시 등 경진대회 우수작을 전시하는 한편 공공디자인공모전도 동시에 개최해 산업 디자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