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회장 장일환)는 우리 숲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10회 산림문화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는 ▲일반부=사진, 시·수필, 생태공예 ▲학생부=그림, 글짓기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국산목재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일반부에 생태공예부문을 신설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아름다운 우리 숲과 산, 산촌, 자연휴양림, 숲과 사람의 어울림 등 우리 산과 관련된 모든 것이며 중점 주제로 산림사업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조림 성공지 등 각종 산림사업을 선정했다.

작품 접수는 ▲사진, 생태공예 부문은 8월 17~31일까지 ▲시·수필, 그림, 글짓기 부문은 9월 1~15일까지 서울 송파구 삼전동 산림조합중앙회 문화홍보실(02-3434-7241~5)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에 대해서 일반부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지급하고, 학생부는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일반부 대상에는 국무총리상을, 학생부 대상에는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을 시상하고 이외에도 산림청장상과 산림조합중앙회장상 등을 시상한다.

입상작은 10월 중순께 산림조합중앙회 홈페이지(www.nfcf.or.kr)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