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는 4대강 살리기 사업의 경관·조경업무를 전담할 전문계약직 공무원(5급 상당)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계약직 ‘나’급으로 ▲4대강 친환경 경관 디자인 ▲4대강변 조경 관련 업무 ▲4대강변 수목식재 ▲수변공간 홍보, 이벤트 등을 담당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관련 직무 분야인 경관·조경·녹지 또는 이와 유사한 분야와 조경·원예·산림 등 조경 관련학과의 ▲박사학위를 취득했거나 ▲석사학위 취득 후 2년 이상 당해 분야의 경력을 가지고 있거나 ▲관련된 학사학위 취득 후 4년 이상 경력을 가지고 있어야 지원할 수 있다.

이외에도 ▲6년 이상 경력자 ▲6급 또는 그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조경 관련 경력을 가지고 있어도 지원이 가능하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하게 되는데 서류 접수기간은 오는 12일까지이며 서류전형 합격자 및 면접일정은 7월13일 발표된다. 채용계약기간은 2011년 6월로 예정돼 있으며 1명을 선발한다.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토해양부 홈페이지(www.mltm.go.kr)에서 응시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국토해양부 4대강 살리기 추진본부(02-2110-6086)에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기준 (다음 자격기준 중 하나를 갖춘 자) 

 

구분

자격기준

전문 “나”급

(4대강 살리기사업

경관 및 조경 분야)

1. 채용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박사학위를 취득한 자

2. 채용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2년 이상 당해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

3. 채용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4년 이상 당해 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

4. 학사학위 취득 후 6년 이상 채용예정 직무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

5. 9년 이상 채용예정 직무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

6. 6급 또는 6급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채용예정 직무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

7.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채용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기사자격을 취득한 후 3년 이상 당해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

 

※ 채용예정 직무분야 : 경관, 조경, 녹지 또는 이와 유사한 분야

※ 채용예정 관련학과 : 조경관련학과(조경학, 원예학, 산림학 등)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