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희귀 자연물이 경기도 광교신도시에 모인다.
경기도와 수원시, 용인시가 조성중인 광교신도시에 세계 속의 명품신도시를 만들기 위해 국내 희귀 자연물 조경소재로 꾸민 ‘명품 공원’이 조성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경기도시공사는 공모를 통해 다음달 1일부터 한 달 동안 전국을 대상으로 희귀 조경수와 자연석을 공모해 구매할 예정이다.

이번 구매 예정인 조경소재는 국내에 서식하는 수려하고 희귀한 수형 또는 희귀 수종으로 조경소재로 활용가치가 있는 수목 및 식물과 특이한 형태, 질감, 색상의 괴석이나 괴목이 대상이다.

응모 자격은 희귀조경소재를 소유하고 있는 개인이나 법인이면 응모 가능하다.
응모 희망자는 기간 내 조경소재 사진. 설명서와 신분증 사본 (개인)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법인), 응모 신청서를 작성해 도시공사 광교사업단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및 문의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420 광교사업단 광교조경기전팀 전화 031)258-9036로 하면 된다.
응모서 서식 내려받기는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 www.gico.or 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평가 방법은 1차 응모서 평가 후 선정된 응모서에 한해 2차 현장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평가 기준은 소재의 외형, 희귀성 , 운반 및 관리의 용이성, 활용성, 경제성을 전문평가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일정 점수 이상인 소재를 매매계약 체결할 방침이다.

또 모든 소재의 운반 시점은 ‘광교 조경공사 현장시공 시점(2009년 7월~2010년) 운반’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