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림청은 ‘툭탁툭탁 숲이야기’를 지난 3월에 전국 국·공립도서관에 무료로 배부한데 이어 일반서점 및 인터넷에서도 구입할 수 있도록 공개 출판에 들어간다.

 

산림청은 초등학생들이 숲과 관련된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한 청소년 학습만화 ‘툭탁툭탁 숲이야기’ 공개 출판에 맞춰 초등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오는 7월30일까지 독후감상문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생들은 ‘툭탁툭탁 숲이야기’ 1·2권을 읽고 감상문을 작성한 뒤 산림청 숲에On 사이트(www.foreston.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산림청은 응모작 중 우수한 작품에 대해서는 목재 탁상시계 등 푸짐한 상품을 시상할 계획이다.

‘툭탁툭탁 숲이야기’는 산림청에서 발간한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최신 산림정보 Forest IQ 200’을 바탕으로 1·2권으로 제작됐으며, 초등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풍부한 사진과 삽화를 수록하고 흥미를 유발시키기 위해 판타지를 가미하는 등 쉽고 재미있게 구성했다.

산림청 관계자는 “청소년 학습만화 ‘툭탁툭탁 숲이야기’를 그동안 전국 국·공립도서관 648곳에만 비치해왔으나 책자를 쉽게 접할 수 없다는 문제가 꾸준히 제기돼 이달부터 공개출판을 하게 됐다”며 “초등학생들의 관심을 유도시키기 위해 독후감상문 공모 행사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