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이 중소건설업체의 유동성 지원을 위해 출시한 ‘자재구입보증’이 업체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자재구입보증이란, 조합원들의 건설공사에 필요한 건설관련 자재 및 물품구입에 대해 전문건설공제조합이 보증으로 신용을 보강해 줌으로써 자재구입이 가능토록 해 공사 수행을 원활히 하는 제도이다.

전문건설공제조합과 지난 2월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한 기업은행은 현재 전문건설공제 조합원에 대해 저리로 자금을 대출해주고 있다.

기업은행의 상품인 ‘B2B건설구매론’은 조합원이 자재 생산업체 또는 유통업체로부터 전자상거래 방식으로 건설자재를 구매하는 경우, 기업은행이 구매자금대출을 지원하고 조합이 그 대출금을 보증한다.

이 대출은 건설공제조합의 4만여 조합원을 대상으로 지원되며, 대출금리는 연5~6%대로 일반대출보다 낮은 편이며, 건별 대출기간은 최장 180일이다.

조합원들이 이 대출을 받으려면 전자상거래 운용 MP사인 처음앤씨(www.mp1.co.kr)와 이상네트웍스(www.e-sang.net)를 통해 조합이 선정한 자재판매사와 전자상거래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이에 따라 조합의 신용등급이 BB등급 이상인 대상은 조합원은 조합에서 지정한(현재 100여개사) 판매 기업을 통해 자재를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조경분야 관련 기업은 ▲코오롱글로텍(인조잔디) ▲경원소재(합성목재) ▲경동세라텍(조경재, 인공토양) ▲덕신하우징(하우징데크) ▲동아석재산업(석재) ▲천연기업(석재) ▲일신석재(석재) 등 7곳이다.

관심 있는 조합원은 기업은행 인근 영업점이나 전문건설공제조합에 문의하면 상세한 지원 절차 및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 선정된 조경자재 판매기업 명단

판매기업

취급보증

금융기관

취급품목

연계MP

전자상거래

대출보증

전자상거래

담보용보증

ERP연계

회원가입

코오롱글로텍

 

 

기업은행

인조잔디

처음앤씨

경원소재

 

 

기업은행

합성목재(데크, 벽체)

이상네트웍스

경동세라텍

 

 

기업은행

내화피복재, 단열재, 조경재
지붕재(아스팔트슁글)

처음앤씨

덕신하우징

 

 

기업은행

건축용데크(하우징데크, 거푸집용데크, 스피드데크)

이상네트웍스

동아석재산업

 

기업은행

원석, 판재, 경계석

이상네트웍스

천연기업

 

 

 

 

경계석, 볼라드, 통돌계단석
교명주/준공 표지석, 화강석보도판석

이상네트웍스

일신석재

 

 

 

 

석재(화강석, 대리석 등)

처음앤씨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