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명의숲국민운동은 ‘2010년 관악산 숲 가꿈이 양성과정’을 오는 4월27일부터 6월8일까지 실시한다.

생명의숲과 G마켓이 공동 주최하는 관악산 숲 가꿈이 양성과정은 관악산의 숲길을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조성하고 유지·관리할 수 있도록 지역 내 핵심 자원활동가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관악구에 거주하는 시민 총 25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양성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 장소는 서울대입구 방면의 관악산 입구 휴게소 2층 회의실과 관악산 숲속도서관에서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숲 생태계와 관악산의 이해 ▲건강한 숲 탐방 문화의 이해 ▲숲 가꿈이 알기 ▲시민참여 형 숲길 가꾸기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방식은 강의 및 토론, 프로젝트 수업, 워크샵, 현장견학 등으로 이뤄진다.

교육수료 후 이들은 관악산을 가꾸고 보호하는 활동과 동시에 관악산의 자연친화적인 숲 탐방 문화를 정착시키고 확산하는데 참여하게 된다.

숲 가꿈이 양성과정에 참여할 시민은 생명의숲 홈페이지(www.forest.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bravechae@naver.com)이나 관악산 숲 가꿈이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gaforest)로 4월2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생명의숲은 교육수료 이후 관악산 숲 가꿈이 자원 활동이 가능하거나 참가신청서를 성실히 작성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선정할 방침이다. 다만 다른 지역에서 숲 해설가로 활동하는 사람은 제외된다.

모집관련 자세한 사항은 생명의숲(02-499-6154)이나 관악산 숲 가꿈이 카페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