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림청과 제주특별자치도청의 주관으로 19일 오전 우리나라 최남단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민악오름에서 지역주민, 임업인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나무심기 행사가 열렸다. 눈이 내리는 가운데 참석자들이 제주 자생 수종인 종가시나무를 심고 있다. <사진제공 : 산림청>

 

산림청은 19일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민악오름에서 지역주민, 임업인,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첫 나무심기 행사를 갖는다.

산림청은 이날 행사에서 제주도의 대표적 자생수종인 종가시나무 3000그루를 2ha에 걸쳐 식재할 예정이다.

산림청은 또 오는 4월말까지 전국적으로 총 2만1000ha에 3600만 그루의 나무를 산불·병해충피해지, 벌채지, 유휴토지, 도시 자투리땅 등에 식재키로 했다.

산림청 관계자는 “이번 첫 나무심기를 시작으로 우리나라 남단 제주도 서귀포에서부터 강원도 접경지역에 이르기까지 적기에 조림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제 나무심기도 저탄소 녹색성장을 뒷받침 할 수 있도록 지역여건과 목적에 따라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림청은 올해 국민 누구나 나무심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전개, 나무심기를 원하는 사람에게 무료로 나무를 나눠 주고 전국에 ‘나무시장’을 개설해 운영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