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위브 대표단지 소개
두산 위브 대표단지 소개
  • 호경애 기자
  • 승인 2010.02.10
  • 호수 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신도시 푸른마을 두산위브
화성동탄 두산위브는 이웃 간의 상호교류와 접근이 가능한 ‘정’이 흐르는 단지 중심 테마다. 이 단지는 조그마한 벤치에서부터 산책로, 어린이 놀이터, 운동을 위한 가든, 중심광장 등 주민들의 다양한 활동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공간을 다수 구성하고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도록 했다. 또 단지 동서를 가로지르는 수경공간에 인접해 있는 채원에서는 채소를 기를 수 있는 등 전원 속 분위기도 느낄 수 있다.


광명하안 두산위브 트레지움

광명하안 두산위브 트레지움은 단지 내에서 원형광장, 사색정원, 숲의정원, 장미정원, 햇살정원 등 특화된 정원 공간을 만들었다. 특히 풍경원은 좌우대칭으로 공간을 구성하고 포장면과 녹지 역시 균형 배치해 고급 정원을 표현해 냈다. 또 스탠드, 거울연못, 분천은 각각 단의 차이를 주어 단조롭지 않게 조성하고 목재데크 위에는 파고라와 야외테이블을 배치해 고급스러운 휴게공간으로 조성했다.


일산 신도시 풍동 두산위브

풍동 두산위브 단지는 공원 같은 단지로 인기를 얻은 단지 중 하나다. 특히 단지 안의 지상주차를 외곽으로 배치해 단지내부 정원의 녹지와 열린 공간을 극대화하고 보행자 동선과 차로를 완전히 분리해 안전하고 쾌적한 단지로 조성됐다. 또 S자형으로 단지 전체를 가로지르는 주산책로는 조깅과 산책 등을 즐길 수 있고 작은 산책로는 정원들과 어린이놀이터, 작은 휴게공간을 이어주는 등 공간의 활용성을 높였다.


의왕포일 두산위브
의왕포일 두산위브는 단지 내 꽃이 가득한 단지다. 단지 곳곳에 다양한 빛깔의 꽃을 즐길 수 있도록 관목을 다수 식재했으며 지피초화류 역시 다수 심어 계절 변화에 따라 다양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특색공간인 정자에서 수경공간과 미술장식품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배치했다. 또 중앙로 길목에는 단지 전체 콘셉트와 어우러지는 꽃 모양의 조형물을 분수시설과 함께 구성해 놓기도 했다.

호경애 기자
호경애 기자 suya@latimes.kr 호경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