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행사 -  29일 문을 여는 2008 대한민국 조경박람회의 주 행사장인 코엑스몰 1층 태평양홀에서는 한국조경사회가 공식 지정한 100여개의 전문 조경업체들이 참가해, 조경자재, 시설물 등 주요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이게 된다.

주최측은 실제 공간디자인 연출로 전시공간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기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 공원 속을 거닐며 감상하는 듯한 신개념이 전시문화를 조경박람회를 통해 느낄수 있을 것이다.

▶ 조경설계작품전 -  조경산업의 발전과 함께 비약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분야가 바로 조경설계다. 최근 인천 청라지구를 비롯해 서울 강북대형 공원 등 대규모 공사의 조경설계 공모가 진행되면서 새삼 달리진 위상을 확인할 수 있다. 주최측은 이러한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국내 유일의 조경설계작품 전시회를 마련했다.

이번 작품전에는 한국 조경설계의 현주소를 조명하는 대규모 신도시, 대형공원, 주거단지, 리조트, 생태환경조성 등 다양한 장르의 설계작품들이 출품될 예정이다. 

▶ 신도시 `공공시설 우수조경전 -  건축물 시공시 친환경 녹지공지 공간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건설현장에서 조경시공의 위상 과 함께 기술력 역시 높아졌다. 이번 우수 조경전에서는 대한주택공사, 토지공사, 수자원공사, SH공사, 서울시 등 신도시와 공공시설을 선도하는 기관 및 공기업의 우수한 조경 사례를 전시한다.

▶ 조경기술세미나 -  박람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행사 중의 하나인 세미나. 새로운 조경기술에 목말라 있는 조경업체 관계자나 학생들에게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최측은 행사기간동안 신기술 신공법을 소개하고 국내외 최신 자재 설명회를 개최한다.

또 국내 최고 조경전문가를 초대해 수준 높은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 발주처와의 간담회 -  이번 행사기간에는 또 조경관련 주요 발주처의 임원 및 실무자와 시공사, 자재회사 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효율적인 공사 진행 방안을 찾기 위한 토론 및 의견 수렴의 장을 마련한다.

주최 측은 이 자리를 통해 조경업계 관계자들이 발주처의 수요 예측과 그동안 공사 중에 느꼈던 의견 등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명사 기증품 바자회 및 특별 전시회 -  행사 속의 특별한 행사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조경계를 중심으로 각계 명사들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해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해 마련됐다.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은 모두 사회복지기금을 활용된다. 이와 함께 조경의 태동기를 되돌아보는 회고전의 일환으로 1970년대 조경프로젝트를 전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