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릉2차 e-편한세상
정릉2차 e-편한세상은 경사지를 활용해 입체적인 녹지체계를 만들어 놓은 곳으로 자연스러운 조경 경관이 만들어졌다.
특히 이곳은 대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에너지 체험학습 놀이터’를 처음으로 시현한 단지로 더욱 유명하다. 자전거 페달을 밟으면 바람개비가 돌아가고 색색의 조명도 킬 수 있다. 또 손잡이를 돌리면 음악이 나오는 등 운동으로 발생된 에너지가 전기에너지로 변화돼 곳곳의 대체에너지로 이용되는 과정을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다. 또 놀이터 곳곳에는 자연의 모든 것이 에너지가 된다는 내용이 담긴 친절한 학습안내판도 배치했다.

인천신현 e-편한세상
공간의 효율성을 높인 단지인 인천신현 e-편한세상은 단지 내 길을 단순한 통행로가 아닌 휴식, 모임, 운동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질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커뮤니티 가로를 단지 중앙에 배치하고 이를 중심으로 놀이터, 휴게공간, 운동시설 등의 옥외공간을 구성해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만들어 낸 것이다.
또 4명의 국내 유명작가의 미술작품은 커뮤니티 가로와 광장에 접목시켜 특색 있는 경관을 연출했다.


잠실 리센츠 내 e-편한세상
잠실2단지를 재개발한 리센츠 내의 e-편한세상은 신천역의 활기찬 도심과 아늑한 주거환경을 잘 연출한 단지다. 진입부 보행로는 수경시설과 나무 숲 그리고 휴게 데크로 세련된 단지 이미지를 강조했다. 광장조형물 역시 바람에 움직임을 표현한 키네틱 요소를 가미한 작품으로 구성됐다.
또 지나치게 많은 비상차로 구간을 잔디블록으로 녹화해 녹색의 부드러운 경관을 연출하고 편안한 ‘쉼터’라는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였다.

오산원동 e-편한세상
12명의 조형작가와 함께 한 초록빛 문화예술 단지인 오산원동 e-편한세상에는 실용성 높은 미술작품을 곳곳에서 볼 수 있어 마치 야외 갤러리에 온 듯한 이미지는 느낄 수 있는 단지다.
또 문화커뮤니티를 단지의 중심에 조성해 놓아 휴식뿐 아니라 모임, 이벤트 행사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체험놀이터도 다수 구성해 놨으며 생태연못과 계류, 암석원, 철쭉원, 초화원 등이 조성돼 있어 생태문화도 향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