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포천시 제공>

 

포천시와 포천시의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옥외광고협회 포천시지회(지회장 조헌철)에서 주관한 ‘2009 제4회 대한민국 아름다운 공공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가 지난 10월28일 포천반월아트홀 전시장 2층에서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은 학생부의 한양여대 조민희씨가 수상했고 금상에는 일반부 이지영씨, 백석대 임철균, 박정숙씨 등 15명이 입상했으며 상장과 부상으로 대상 200만원, 금상 각 100만원, 은상 각 50만원, 동상 각 30만원을 수여받았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입선 이상의 우수한 작품들을 포천시 도시미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활용할 방침이며 꾸준하게 공모전을 실시해 공공디자인 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지방자치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자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공공디자인 개발’이란 주제 아래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학생부(고등부, 대학부) / 일반(전문)부로 분류해 공공디자인 창작 및 기설치 작품(사인디자인, 기업디자인, 수퍼그래픽, 환경디자인)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전국 대학 및 대학교, 고등학교, 일반 기업체에서 다수 참여해 제3회 공모전보다 150여점 더 많은 470여점의 우수한 작품들이 접수되어 공공디자인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높아졌음을 증명했다.

▲ 조민희 학생이 학생부 대상의 기쁨을 누렸다. <사진 : 포천시 제공>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