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경관의식 조사 팝업페이지 ⓒ파주시
경관의식 조사 팝업페이지 ⓒ안양시

 

[Landscape Times 박재석 기자] 안양시가 경관계획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시는 경관계획 재정비를 위한 설문조사를 3월 3일(금)까지 실시한다고 지난 7일(화)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이 바라는 도시이미지, 경관 만족도, 대표 경관자원 및 관리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다. 조사 결과는 2016년 수립한 경관계획을 정비해 수립하는 ‘2040 안양시 경관계획’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참여는 시 누리집 시정소식에 게시된 QR코드 또는 시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할 수 있다.

시는 지난해 8월부터 ‘시민의 마음을 편하게 가꾸는 안양시 경관의 결’ 주제로 경관계획 재정비 수립 용역을 발주해 추진하고 있다.

세부 주제별로 ▲역사·문화의 숨결 ▲친수공간을 활성화하는 물결 ▲원도심과 신도시의 단결 ▲산림 생태의 연결 ▲산업과 스마트시티의 결실 등에 따라 경관자원 조사·분석 및 기본계획, 경관가이드라인 등을 올해 10월까지 마련할 계획이다.

최대호 시장은 “미래 안양의 모습을 결정할 경관계획에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한다”며 “안양의 자원을 면밀히 검토해 특색있고 고유한 아름다운 도시환경을 조성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관계획은 「경관법」에 따라 지역의 고유한 자연, 역사·문화, 도시 등의 우수한 경관 등을 보존하고 도시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