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원 리뉴털 포스터 ⓒ세종시
장미원 리뉴얼 공모전 포스터 ⓒ세종시

 

[Landscape Times 박재석 기자] 세종시가 5월에 개최될 ‘2023 세종 가든쇼’에 앞서 ‘장미원 리뉴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7일(화)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23 세종 가든쇼 일환으로 중앙공원 내 장미원을 새롭게 조성해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조경수·화훼 농가 성장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8000㎡ 규모의 장미원 부지에 리뉴얼을 주제로 오는 13일(월)부터 14(화)일까지 이틀간 작품을 모집한다. 공모작 중 정원작품 1점을 선정해 시공에 나선다.

시는 이번 공모에서 ▲창조성 ▲시공성 ▲심미성 ▲실용성 ▲적합성 등 5가지 심사항목에 중점을 두고 심사를 진행할 계획으로, 작품 조성지원금은 4억 1000만 원, 시상금은 1000만 원을 지급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활동 중인 기성작가 또는 경력 보유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민식 산림공원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장미원을 아름답게 리뉴얼 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정원으로 거듭나겠다”며 “정원작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5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세종중앙공원 장미원에서 ‘2023 세종 가든쇼’를 개최해 정원 장터, 가드닝 체험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