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겨울정원의 아름다움을 안내하는 김장훈 정원사의 강의가 마련됐다.

충남 태안 공익재단법인 천리포수목원(원장 김건호)이 오는 14일(토) 김장훈 정원사의 겨울정원 특강을 수목원 에코힐링센터 및 밀러가든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장훈 정원사는 서울대 농업생물학과 산림환경학을 졸업, 미국 롱우드가든(Longwood Gardens), 천리포수목원, 평강식물원 등에서 정원사로서 근무한 바 있다.

현재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에서 영흥수목원 운영 준비 업무를 담당하는 녹지연구사이자 전문 정원사다.

지난 2018년 겨울정원의 미학과 디자인, 식재 등을 수록한 ‘겨울정원’을 출간한 바 있다.

이번 특강은 ‘김장훈 정원사와 만나는 겨울정원 이야기’를 주제로 천리포수목원 에코힐링센터 대강의실과 밀러가든에서 실내, 실외 병행 해설로 구성됐다.

천리포수목원 겨울정원
천리포수목원의 겨울정원 풍경 ⓒ천리포수목원 

강의는 오는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되며, 예약은 네이버와 천리포수목원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교육비는 1인 3만원으로 천리포수목원은 강의 참석자에게 김장훈 정원사가 쓴 ‘겨울정원’ 도서와 천리포수목원 무료입장 혜택, 천리포수목원 2023년 탁상 달력을 제공한다.

강희혁 천리포수목원 담당자는 “이 특강은 상대적으로 대중의 관심이 적은 겨울정원의 아름다움을 주목하고자 기획했다. 1시간 가량 강의실에서 김 정원사의 강의를 듣고 나머지 시간은 천리포수목원 밀러가든의 '겨울정원'을 직접 거닐며 전문적인 겨울 식물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