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조달청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조달청은 지난 11일(수) 이종욱 조달청장 주재로 본청 각 국장, 11개 지방청장 등 과장급 이상 전체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조달부서장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지난해 주요 업무성과를 되짚어보고, 지난해 12월 발표한 '공공조달 혁신방안'과 2023년도 조달청 업무계획 추진과제를 공유하며, 부서별 이행방안을 점검했다.

아울러 ‘경제위기 극복지원’, ‘시장중심 역동조달’, ‘반칙없는 공정조달’, ‘미래대비 역량강화’, ‘조달행정 신뢰제고’ 등 조달청 업무계획 ‘4+1’ 추진전략의 구체적 실행방안을 두고 참석자들간 열띤 논의가 이뤄졌다.

조달청은 지난해에 역대 최대인 78조 6000억 원의 조달사업 실적을 달성했으며, 금년도에는 작년 실적 대비 5% 증가한 82조 5000억 원을 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물품과 서비스, 공사 등 조달계약사업 58조 2000억 원, 비축사업 4000억 원, 총 사업비 검토 등 조달지원사업 23조 9000억 원 규모이다.

이종욱 조달청장은 “경기가 어려울수록 중소‧벤처기업들이 주로 참여하는 공공조달 시장에 규제완화 및 부담 경감 등 온기를 불어넣고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공공구매력의 전략적 역할이 중요해진다”면서 “조달청 모든 구성원들은 비상한 각오로 역대 최대 규모의 조달사업 조기집행 등 경제위기 극복과 재도약을 뒷받침 하는 노력을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