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박재석 기자] 해양수산부는 레저·관광시설을 확충하고 경관을 개선하기 위한 ‘수산항 아름다운 어항 조성사업’을 통해 강원도 양양에 국가어항 ‘수산항’을 26일(월) 준공한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어항사업’은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관광·레저 여건이 우수한 국가어항을 지역대표 명소로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해양수산부는 2014년부터 지자체 공모를 통해 ▲수산항을 포함한 4개의 대표 어항을 선정해 ‘아름다운 어항 개발사업’을 추진했다.

2020년에는 ▲전북 부안 격포항 ▲경남 남해 미조항 ▲제주 김녕항 사업을 완료했다.

수산항에는 자연암반 해안을 조망할 수 있도록 어항을 연결하는 보도교와 수상무대, 옥상 캠핑장을 갖춘 현대식 어구보관창고 등 관광객 유치를 위한 시설을 조성했다.

또한 방파제 벽화와 퍼걸러, 수변데크 등 수산항 경관과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매력을 더하고 이용객의 편의를 개선했다.

앞으로 마리나, 어촌체험 휴양마을과 연계한 관광프로그램 개발 등 관광객 방문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원중 해양수산부 어촌어항과장은 “이번 아름다운 어항사업 준공을 통해 수산항이 강원권 대표 레저·관광항으로 거듭나길 바라며, 앞으로 국가어항 기능을 다변화하고 경관을 개선해 어촌지역의 활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산항 조감도 ⓒ해양수산부
수산항 조감도 ⓒ해양수산부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