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앞으로 나라장터 등록 53만 조달업체와 조달청·공공기관 간의 문서 유통이 온라인으로 처리돼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조달청(청장 이종욱)은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문서24를 조달업체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나라장터에서 ‘문서24 간편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서24 간편가입은 나라장터에 등록된 조달업체정보를 문서24에 제공해 간편하게 회원가입하고 나라장터용 인증서로도 로그인 가능하게 한 서비스이다.

조달업체는 지난 23일(금)부터 나라장터 로그인 시 ‘문서24 간편가입’ 화면이 자동 연결되고, 가입 후에는 나라장터용 인증서로 문서24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문서24를 이용하면 온라인으로 문서작성 및 제출, 기관의 접수여부 확인, 문서기록 이력관리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동안 조달업체는 2021년 기준 연간 14만여 건의 비전자적문서를 조달청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팩스로 제출해왔다.

조달청 이종욱 청장은 “나라장터에서 문서24 간편가입 서비스 제공으로 조달업체와 공공기관의 문서유통 시간·비용 절감 및 업무 효율성 향상이 기대된다” 면서 “앞으로도 조달업체 등 국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발굴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