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추진자문단 공식 출범 ⓒ광명시
'2023년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추진자문단 공식 출범 ⓒ광명시

 

[Landscape Times 박재석 기자] 광명시는 지난 16일(금) ‘2023년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해 추진자문단 위촉식과 함께 공식 출범식을 가졌다.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추진자문단’은 정원분야 트렌드 및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광명시만의 정원문화로 창출하기 위해 ▲조경설계 및 식재 ▲정원문화산업 ▲조경설계 및 건축 ▲생태건축 ▲식물연구 ▲음악인류학 등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 14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제1차 자문회의에서는 박람회 기반 조성 및 식재에 대한 설계, 박람회 행사 프로그램 세부 추진계획을 검토했다. 아울러 행사 운영 등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한 준비사항을 논의했다.

박승원 시장은 “2023년 경기정원문화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추진자문단의 심도있는 자문과 다양하고 특색있는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이를 토대로 가정마다 문을 열면 어디서든 정원이 보이는 정원문화 도시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2023년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개최를 앞두고 시민과 함께 정원문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 시민 정원사 48명을 배출했으며 2023년도에도 이론 및 실습 교육과정(50명)과 전문 교육과정(50명)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