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혼탑 등 설계공모 대상지 ⓒ청주시
충혼탑 등 설계공모 대상지 ⓒ청주시

 

[Landscape Times 박재석 기자] 청주시는 ‘충혼탑 추모공원 조성사업 마스터플랜’ 설계공모 참가등록을 내년 1월 20일(금)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계공모는 충혼탑을 중심으로 청주시립미술관과 충북교육도서관을 연계해 추모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및 조경·기본 건축물을 설계하고자 추진됐다.

충혼탑 추모공원의 상징적이고 추상적인 추모의 의미를 확장하고, 청주시 공공 공간과 추모공원을 결합해 체험·예술·교육적인 공원 조성에 있어 창의적 아이디어를 담기 위한 공모전이다.

공모대상지는 청주시 원도심 일원으로 동서남북을 관통하는 사직대로와 사운로의 교차점에 위치해 동쪽의 상당구 상업지역과 서쪽의 흥덕구 공업지역을 아우를 수 있는 여건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대상지 주변 문화 인프라와 연계해 청주시에 활력을 불어넣어 청주시민을 위한 장소로 거듭날 수 있다.

설계공모 대상지는 3만8768㎡ 규모의 공원으로 예정 설계비 총 5억2867만 원, 예정 공사비 총 60억이 책정됐다.

2단계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1등 당선자는 충혼탑 추모공원 조경 및 건축 기본·실시설계 계약 체결의 우선협상권을 가지며, 총 제출 작품 수 4개 이상의 2등은 2000만 원, 3등에게는 1500만 원(2팀)의 보상금이 지급된다.

2023년 1월 20일(금)까지 지정된 공식 이메일을 통해서만 참가 등록이 가능하며 참가 등록을 완료한 자에 한하여 공모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당선작 및 입상작 발표는 2023년 2월 13일(월)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