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목천초등학교 천연잔디운동장과 전경    ⓒ한국잔디협회
천안 목천초등학교 천연잔디운동장과 전경 ⓒ한국잔디협회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사)한국잔디협회(회장 이정훈)가 주최하고 산림청, (사)한국잔디학회, (주)한국조경신문이 후원하는 '2022 아름다운 천연잔디학교운동장 공모전'에서 천안 목천초등학교가 대상인 산림청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외 한국잔디협회장상에는 서울 동답초등학교·담양 수북초등학교가 선정됐으며, 한국잔디학회장상에 장성하이텍고등학교, 한국조경신문회장상 담양 월산초등학교가 차지했다.

이들 학교에는 상장과 수상 현판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1월 25일에 마감한 결과 전국 13개 학교가 신청을 했으며,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현장 심사가 진행됐다.

이정훈 회장은 “공모전을 통해 심사를 위해 실사를 실시하면서 대다수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잔디운동장 환경에 매우 만족해했다. 또한 학교주변 주민들의 정서 함양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고 해당 학교선생님들의 천연잔디운동장에 대한 애정이 대단해 반갑고 고마운 마음이 크다”면서 “더 많은 학교가 천연잔디운동장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저변확대에 노력하겠다. 학교 관계자분들이 주저하지 마시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뛰어 놀 수 있도록 천연잔디운동장 조성에 힘써 주시면 우리 잔디협회도 적극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잔디협회는 학교운동장에 천연잔디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학교상담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