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동호 한섬원 원장(왼쪽)과 정기명 여수시장    ⓒ한섬원
오동호 한섬원 원장(왼쪽)과 정기명 여수시장 ⓒ한섬원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한국섬진흥원이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보태기로 했다.

한국섬진흥원(원장 오동호, 이하 한섬원)은 22일(화) 여수시청에서 여수시(시장 정기명)와 ‘2026년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오동호 한섬원장을 비롯해 정기명 여수시장, 이재훈 한섬원 교류협력센터장, 김용필 시 해양수산녹지국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노평우 한국섬중앙회 회장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섬원과 여수시 양 기관은 세계섬박람회 연계사업 협업 및 지원, 국내외 네트워크 공유 및 참여국 유치 등을 협력키로 했다.

또한 섬 발전을 위한 조사·연구자료 공유 등 지원, 양 기관의 목표와 일치하는 교류 및 협력분야에 대한 협력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키로 했다.

오동호 원장은 “30개국에서 200만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제적인 큰 행사가 ‘섬’이라는 이름으로 열려 매우 의미가 깊다”면서 “세계 최초로 섬을 가진 나라들이 한데 모인 만큼, 내년부터는 여수시와 함께 본격적인 행사준비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 원장은 “365개의 아름다운 섬을 지닌 여수에서 섬의 역사와 문화를 공유하고 미래 섬 발전 청사진을 마련하는 성공적인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는 2026년 7월 17일부터 8월 16일까지 한 달간 돌산 진모지구와 여수 섬 일원에서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열린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